엑셀 다운로드

공정거래교육센터

전체메뉴

자주하는 질문

검색
Q
수료증에 소속도 함께 표기되나요?
A

단체 교육 신청 시, 교육센터에서 소속을 생성해드리며,

회원가입 또는 정보 수정 시 정확한 소속을 선택하시면 수료증에 올바르게 표기됩니다.

Q
단체 교육 신청 시 일부 차시만 신청이 가능할까요?
A
일반 온라인 교육 과정을 복사하여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이므로 일부 차시만 별도로 제공해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기업 전용 과정이 보이지 않습니다.
A
교육센터 로그인 후에 기업 전용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수료증은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나의 강의실] - [수료증 발급] - [노란색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료증을 조회/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
단체 교육도 개별적으로 가입 및 수강신청을 해야 하나요?
A

공정거래교육센터는 수강자인 개인이 자율적으로 가입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모든 교육은 개별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운영 방침 및 법적 기준에 따른 것입니다.

  1. 운영방침상 자율 학습 체계 구축
    공정거래교육센터는 수강자가 직접 교육을 신청하고 이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인 단위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단체 교육 제도는 기업 교육 담당자가 소속 임직원의 진도율, 수료증 등 수강이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일 뿐, 일괄 등록이나 자동 수강 신청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일괄 등록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용자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단체 교육의 경우에도 수강자는 각자 로그인 후 교육을 신청·수강하셔야 하며, 수강이력은 기업 교육담당자가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타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이 불가한데,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A

현재 공정거래교육센터에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을 거친 계정만을 사용 가능합니다.

공정거래교육센터는 수강생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방식으로 로그인 및 회원정보 확인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가입이 가능했으나, 
시스템 개편 이후 보안을 강화하면서 모든 회원에게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한 인증 절차가 필수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이는 명의 도용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기존 계정 사용이 어려우며, 새롭게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가입해 주시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식으로 해결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다 원활한 이용을 위한 조치이오니 너른 이해 부탁드리며, 가입 과정에서 불편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탈퇴하고 싶습니다.
A

[정보수정]-비밀번호 재입력-[회원정보수정]-최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 탈퇴 시 이후 신규 가입 계정과 수강이력 연동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현재 수강이력이 있는지 확인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아이디에 오타가 있는데, 수정이 가능한가요?
A

가입 완료 이후에는 아이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아이디에 일부 오타가 있더라도 사이트 이용 및 수료증 발급 등에는 지장이 없으며,
기존 수강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로 계속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만약 아이디 오타로 인해 혼선이 우려되시거나, 신규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을 [회원 탈퇴] 후 재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탈퇴 시 이후 신규 가입 계정과 수강이력 연동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현재 수강이력이 있는지 확인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교육 수강 비용은 얼마인가요?
A
온라인 교육, 찾아가는 교육, 공정거래 집합교육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Q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A

사용 중인 인터넷 환경(내부망 보안 설정, 개인 컴퓨터의 보안 설정 등) 또는 브라우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브라우저별 오류 조치 방법>을 아래 공지사항에 안내드렸으니 내용을 참고하여 설정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URL: https://edu.kofair.or.kr/system/bbs/notice/detail.do?bbsSeq=1509&parentSeq=&currentMenuId=900002001

또한, 가급적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시고, 회사 등 공용기기보다는 스마트폰이나 개인용 기기에서 접속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진도율은 약 3분 주기로 자동 저장되며, 화면에 즉시 반영되지 않더라도 시스템 상에서는 지속적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진도율 반영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강의실 페이지를 새로고침하거나 상단 로고를 클릭하여 다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영상을 끝까지 정상적으로 시청하시면 '완료' 표시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